보이지 않을 것 같았던 미래-보이기 시작한 미래 > 입학생 입학 후기

본문 바로가기

입학정보/상담

실전 같은 실습과 이론 교육의 병행으로 졸업 전 이미 프로 딜러!

입학생 입학 후기

보이지 않을 것 같았던 미래-보이기 시작한 미래

본문

15학번 이상현
제 나이 스물넷으로써 적지 않는 나이지만 배움에는 시차가 없다는 생각과 태도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용기를 내어 입학을 결심한 이상현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때는 꿈이 많고 희망이 가득했던 합기도, 태권도 선수로써 열정적으로 한 결과 전국대회에서 금메달도 수상하고 체대에서 전액장학금 제의를 받을 만큼 성적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중학교시절 사춘기를 맞이하여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지나친 즐거움을 누리다 잘못을 저지르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게 평범하지 못한 학창시절을 보내면서 고3에 이르러서 친구들이 미래를 위해 힘을 쏟고 있은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무엇을 했나 싶을 정도로 회의감이 들어 자책도 해보며, 이제부터라도 할 수 있다는 희망썩인 위로도 해봤습니다.

지난날을 되새겨보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많이 고민했던 나날로 보냈던 적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저에게 적성에 맞는 학과가 있는 것일까를 고민하며 뚜렷한 목표설정이 되지 않아 군대를 갔다 와서 미래를 생각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어려서 운동을 많이 했던 덕분에 군대생활에 적응도 잘하며 운전병으로서 임무를 완수하며 전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역한 뒤 제가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기 위해 각종직업적성테스를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영업, 농부, 기술직이 적합하다고 나와 어느 것에 저의 성공과 미래를 위해 투자해볼까 곰곰이 생각해보았습니다. 이중에서 자신있고 도전해볼만 가치가 있는 직종을 찾아보니 운전병으로서 즐겁고 보낸 것과 나름대로 차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자동차에 관련된 일을 해보기로 결심하고 자동차관련 직종을 모두 찾아보았습니다.  주변친구들에게 자동차직종에 대해 알아보기도 하고, 각종포탈 사이트를 항해하며 저에게 맞는 것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간절함으로 노력한 결과 자동차딜러가 저의 인적성은 물론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도 높은 것으로 보아 매진하기로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그래서 전국대학에서 유일한 대경대학교 자동차딜러과를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경쟁률이 있지만 기회를 잡아 합격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독자전형을 지원하였습니다. 어떠한 장애물이 있더라도 극복할 수 있는 열정과 의지, 자신에 대한 믿음과 역량에 대한 확신만 보여준다면 합격할 것 같았습니다.
제가 지닌 이런 품성때문인지는 몰라도 운좋게 15학번으로 자동차딜러과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들어오고 싶었던 학과에 들어왔지만 불행히도 교통사고로 1년을 휴학하고 지금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힘겨움과 아품을 뒤로 하고 자동차딜러과의 알찬 교과과정과 자동차분야에서 탁월한 교수님들의 강의가 저에게 보람과 긍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제가 운동선수로서가 아닌 자동차딜러로서의 변화가 제 삶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려고 합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나은 삶의 삶의 목표을 이루며, 자신을 지켜낼 수 있는 미소를 잃지 않으면서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