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학교 자동차딜러과

커뮤니티

입학생 입학 후기

Home > 커뮤니티 > 입학생 입학 후기

내 꿈을 향한 첫걸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자동차딜러과 작성일2017-02-24 16:37 조회338회 댓글0건

본문

16학번 이수림
저는 어렸을 적부터 자영업을 하시는 부모님과 할머니 할아버지 손에서 자랐습니다. 그러한 환경 탓인지 전 활발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고 어울리며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고, 대학진학보다는 저도 부모님을 따라서 차츰차츰 돈을 모아 제 가게를 차려 영업을 해야겠다는 꿈을 자연스럽게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뚜렷한 꿈도 그렇다고 간절하게 하고 싶은 것도 없이 지냈습니다. 그러다 고등학교에 입학을 하고 1학년..2학년..3학년… 각자만의 대학이란 목표를 지니고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들을 보며 저도 처음으로 “내가 정말로 원하는 직업을 갖고 싶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제 적성과 특기를 살릴 수 있고 무엇보다도 좋아하며 즐기며 일을 배우고 취업할 수 있는 학과를 찾아 대학에 진학해야겠다고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대경대학교 학과 안내 책자를 보게 되었고 그 중에서 자동차 딜러과가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처음엔 딜러라는 직업이 많이 생소했고 잘 알지 못했지만 평소 차에 관심이 있던 터라 바로 자동차딜러라는 직업을 알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자동차딜러라는 직업은 개인이 자신만의 시간을 수립하고 그 안에서 일을 해 나갈 수 있다는 점, 노력과 열정에 따라 성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 발로 뛰는 직업이라는게 값지게 느껴졌고 평소 노력한 만큼 벌고 싶다는 제 소신과도 잘 맞았기에 자동차딜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차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했고 특히 부모님께서 자동차딜러 하나만을 보고 대학에 간다는 것 에대해 반대가 있으셨지만 제가 정말 원했던 만큼 부모님도 저를 믿고 제 선택을 지지해주셨고 전적을 뒷받침해주셨습니다.

그렇게 수시1차에 지원을 했고 합격하여 현재 자랑스러운 대경대학교 자동차딜러과 16학번으로써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입학전에는 이런저런 걱정도 많았지만 막상 와서 수업을 듣고 생활을 해보니 자동차딜러라는 직업에 체계적으로 맞춰져 있는 강의내용에 지루하지 않았고 좋은 동기들을 만난 것 같아서 이 직업을 위해 이 학과를 선택한 제 자신이 자랑스러웠습니다. 앞으로 후회없는 제 모습을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