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의 한걸음 > 입학생 입학 후기

본문 바로가기

입학정보/상담

실전 같은 실습과 이론 교육의 병행으로 졸업 전 이미 프로 딜러!

입학생 입학 후기

목표의 한걸음

본문

고등학교 1학년 때 목표를 잃었었습니다. 무의미한 생활은 1,2학년 쭉 이어져갔고, 3학년이 되어서 저는 1,2학년 때 보다 꿈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어떤 일을 하면 잘할 수 있을지 등 이러한 고민을 하였습니다.

나는 평소에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고, 사람을 만나서 얘기를 하고 사람을 사귀는 것에 대한 기억이 좋았기에 자동차와 사람이 같이 이루어지는 직업이 무엇일까 하는 궁금증에 검색을 통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자동차딜러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고, 내가 발로 뛴 만큼 성과가 달라지는 것과 짜여진 시간이 아닌 내가 시간을 계획하고 그 시간 안에 내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꼈고, “이 직업이 나에게 맞겠구나, 내가 이 직업을 하면 정말 열심히 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수시1차에 지원을 하였고, 지원 후 저는 자동차딜러라는 직업에 대해 더욱 알아보고 부모님 및 주변 지인께 말씀을 드려보면 그 직업은 대학을 다니지 않아도 할 수 있다, 그냥 카드판매원 같은 판매직 아니냐는 등 이러한 인식들을 보였습니다. 저는 왜 내가 하려는 직업이 이러한 인식을 당해야만 하는 거지? 라는 생각에 저는 자동차딜러과를 졸업하고 성공해서 주변 지인들에게 떳떳하게 ‘자동차딜러라는 건 이러한 직업이고 이렇게 매력이 있는 직업이다’라는 것을 알리며 인식을 변화시키기로 다짐을 했습니다!

이러한 다짐과 포부, 학과에 대한 간절함을 절실하게 보여준다면 합격 할 것 같았습니다. 운 좋게 저는 17학번으로 대경대학교 입학을 하였습니다. 모든 교과과정이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것들이었기에 잘 알지는 못해도 열심히 라도 해야겠다는 마음에 결석을 최대한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표가 없던 저에게 생긴 자동차 딜러는 저에게 큰 변화를 주었고 더 큰 변화를 줄 것이라고 믿고 한 걸음 한걸음 나아가려합니다. 자동차 딜러라는 목표를 가지고 그에 관한 다짐을 잊지 않고 열심히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