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취업을 박차고 ! > 입학생 입학 후기

본문 바로가기

입학정보/상담

실전 같은 실습과 이론 교육의 병행으로 졸업 전 이미 프로 딜러!

입학생 입학 후기

대기업 취업을 박차고 !

본문

저는 고등학교에서 전공자격증들을 딴 후 대기업에 취업을 나가 계속 일을 하다가 저와는 적성이 너무 안맞는 듯하여 도피처로 21살 막바지에 군대를 가게 되었습니다.
군대에서 그저 아무 생각없이 아버지말씀에 따라 공인중개사 공부만 하고 있었고 의미없는 시간들을 보내는 와중에 SNS에서 고향친구가 올린 사진을 보게 됐습니다.
저도 자동차를 좋아하고 그 친구도 평소에 자동차를 좋아하던 친구인데 자동차딜러라는 과에 진학하여 자신이 원하던 곳에 취업도 나가고 적성도 살려 아주 행복해 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그걸 본 순간 아...내가 지금여기서 뭘 하고 있나 자괴감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인터넷으로 자동차딜러에 대해 알아보니 제 적성에도 너무 잘 맞아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아 늦은 나이에 대학에 도전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특성화고 자격증 취득에 너무 치우쳐 내신관리가 생각보다 엉망이였는데 입학상담게시판을 정독하니 교수님과 상담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하셔서 교수님게 문의를 드려보니 자동차딜러과는 첫째로 열정이 넘치는 사람이면 된다. 라고 말씀하셨고 저에게 맞는 전형을 알려주시고 최대한 면접을 잘 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전역 전부터 면접전까지 자동차딜러과의 네이버블로그와 다음카페, 학과게시판에 있는 정보들로 면접준비를 하였고 지금 합격하여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정말 유일무이 전국의 하나뿐인 과답게 특성이 있고 차별화가 되어 있고 수업내용도 너무 유익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외부전문가님들이 가끔 오셔서 강의 전에 저희수업을 들어보시고 초청강의를 시작 하시는데 그때마다 교수님들과 수업내용에 대하여 칭찬일색이시니 저희과 교수님과 수업에 관해서는 두말 할 필요없이 알차고 유익한 내용들이라 생각합니다.
늦은 나이에 전공을 바꾸고 새로 시작하는데 정말 잘한 선택이고 왜 좀 더 일찍 알지 못했나 하는 후회도 듭니다.
졸업 후 원하는 곳에 취업을 해서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의지를 다짐해봅니다.